코로나시대 Mz 사랑법 헌팅 소개팅? 요즘은 이것 국민일보


지난 8년간 필자는 수백 명과 각자의 데이팅 앱 사용 경험 관련 대화를 나누었다. 필자와 대화를 나눈 사람은 주로 25~60세 여성이며, 그중 한 명은 온라인 데이팅 문화는 역설적이게도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말한다. 데이팅 앱 사용을 하는 남성이 자신을 대상화한다는 인상도 받지 않았다.


최근 기업공개를 한 미국 최대 온라인 데이팅 그룹 매치그룹의 기업 가치는 무려 4조원에 이른다. 하이엔드 소셜 데이팅 서비스 ‘플렉스’ 운영사 퍼스트클래스컴퍼니(대표이사 이강호)는 벤처업계 유명 인사들로부터 프리 50억 밸류 시드 엔젤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소셜 카테고리 매출 1위를 달리는 앱이다. 코로나19가 정점에 치달았던 지난해 8월에는 19만명까지 치솟았다. 결국 한창 연애를 해야 할 시기인 MZ세대의 독특한 특성과 코로나19라는 특별한 상황이 겹쳐 데이팅 앱 이용자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보급 초창기부터 많은 데이팅 앱이 등장했다 사라지기를 반복했다.


영화, 여행, 카페, 코인 노래방 등 일상을 공유하고, 관심사가 비슷한 동네 친구를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들었다면 연애로 이어질 수 있는, 원조 ‘자만추’ 어플. 특히 결혼정보회사는 구체성이 강한 정보를 다량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료의 민감도가 높고, 소개팅은 정보의 구체성은 떨어지지만 온라인에서 운영되는 서비스이고 영세한 업체들이 많아 걱정이었다.


이 때문에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 자체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이 많다. 리서치 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성인 남녀의 83.4%가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고 봤다. ‘데이팅 앱으로는 진지한 만남이 어려울 것 같다’는 의견은 66.1%에 달했다.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이 괜찮을 것이라는 의견은 3명 중 1명에 그쳤다. 김정환씨는 “사람들이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잘 알고 있다”며 “이 때문에 주변에서 여자친구와 어떻게 만났냐고 물어보면 ‘소개팅으로 만났다’고 답한다”고 말했다. 지인을 통한 소개팅보다 부담이 없어 좋다는 이들도 많다.


경쟁자가 쏟아지는 시장 속에서 소셜데이팅 앱은 각자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특징으로는 16명의 이성 카드를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이용해본 경험은 있지만, 며칠 사용하다가 삭제한 기억이 있습니다. (주)모젯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정오의데이트는 19,460건의 조회수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정오의데이트는 매일 12시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컨셉으로 소개팅 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소개팅, 실시간 라이브 채팅, 셀프 소개팅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체들은 가입신청을 받아 작성된 프로필에 허위가 없는지를 심사하고 불량사진과 키워드를 걸러내는 까다로운 승인절차를 거쳐 가입을 허용한다.


경력 4년차인데 기술적 커리어에 제일 신경써야 할 때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큐피스트로 오면 네이티브로 시작해서 전환 과정에서 전문성을 넓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하루에 한명, 나만의 이음, 이음신이 하루에 한명씩 소개시켜 준다는 이음은 국내 소셜 데이팅 서비스에서는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곳이며, 현재 20만의 회원을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다. 남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소개팅 나가는 것은 둘째치고, 친구들과 차 한잔 할 시간조차 내기 어려워 우울함까지 느끼던 그녀는 최근 유일한 취미생활이었던 스마트폰으로 뜻하지 않은 인연들을 만나 조금씩 활력을 되찾고 있다. 소개팅, 채팅 어플 등의 소셜데이팅 어플을 다운 받아 여러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인맥을 쌓게 된 것. 틴더가 2012년 창업 이후 맺어준 인연은 전 세계적으로 300억 건 이상이다.


상대방의 외모를 보고 이성을 선택하는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아만다)'는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올린 뒤, 다수의 이성에게 합격점을 받아야만 실제 만남 주선이 가능해진다. 초기에 1주일 정도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했었다고 하네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관두지 않고 계속했었다면 유튜브는 지금과는 다른 모습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유튜브는 원래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였어 스티브 첸 유튜브 창업자가 18일 방한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 사업가를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역삼동 구글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강연에서 첸은 유튜브 창업과 매각에 관련 it.donga.com2014년 기사입니다. 한편 미투는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풍성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높은 매칭율과 깊은 상관 관계가 있는 요소에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궁금하시면 기사를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ㅎㅎ 저는 무슨 근거로 이런 이야기를 하냐고요? 데이팅 앱 '위피'를 운영하는 엔라이즈의 김봉기 대표에게 직접 답변 들은 내용입니다. '위피'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앱 결제 기준, 소셜 카테고리 3년 연속 매출 1위인 데이팅 앱이에요. 엔라이즈는 위피뿐만 아니라, 2020년, 구독형 비대면 홈트레이닝 서비스 '콰트'를 출시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데이팅 앱과는 전혀 관련 없어 보이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출시하고 동시에 운영 중인 것도 흥미로웠는데요.


큐피스트의 글램 앱은 지난 3월 기준 국내 회원 400만,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 월 이용자 35만으로 국내 데이팅 앱 중 이용자수 1위를 기록했다. 이런 성과 덕에 지난해 말에는 4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정보 공개 페이지는 공정위 홈페이지에 있는 웹페이지로, 사업자들은 자신의 사이버몰에 이를 연결해야 한다. 공정위 조사결과 이들 소셜데이팅 서비스 사업자들은 청약 철회 방해 행위를 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후기 click here 오피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